게임소식

승리의 여신 니케 일레그 분석 전격 덱에서 활용 가능? 니케 일레그 핵심 정보와 조합, 재화 투자 정보 안내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2. 27. 14:11

안녕하세요! 

게임 포스팅 블로거 로기의 만렙 도전기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 일레그 분석 전격 덱에서 활용 가능? 니케 일레그 핵심 정보와 조합, 재화 투자 정보 안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니케 일레그 등장 후 유저 간 의견 나눔과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버스트 2 진원형 포지션에 스토리 이벤트, 메인 스토리에서의 활약이 더해져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픽업 시작 후 약 일주일이 되어 가는 현재 일레그를 뽑아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데요. 이에 국민트리가 니케 일레그의 핵심 정보와 조합, 재화 투자 관련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신규 니케 일레그 정보


> 니케 일레그는 방어력 감소 디버프와 분배 대미지 강화 스킬이 핵심입니다. 분배 대미지 증가는 일레그만 보유한 효과로, 도로시와 홍련: 흑영(이하 흑련)을 보조하기 좋은데요. 실제로 도로시와 흑련, 일레그를 함ㄲ[ 사용하면 눈에 띄게 대미지가 올라갑니다.

> 유니온 사격장 3분 보스 기준으로 일레그 편성, 미편성으로 실험해 본 결과 약 4,000만 정도 대미지 차이가 나는데요. 흑련은 현재 0티어 딜러인데 그런 흑련을 이 정도로 강화할 수 있다면, 추후 분배 대미지 관련 니케 추가 시 일레그의 활용처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 방어력 감소 디버프도 상당히 유용한데요. 적 1기에 걸리는 대신 10 레벨 기준 수치가 35.64%입니다. 즉시 발동하는 방어력 감소 수치 중에서는 센티의 14.54%보다 2배 이상 높은데요. 더불어 10초간 유지하고 중첩이 필요 없다는 게 장점입니다. 참고로 일레그의 추천 스킬 레벨은 4 / 4 / 10이니 먼저  버스트 먼저 스킬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 안타까운 건 현재 방어력 감소는 '받는 데미지 증가' 보다 효율이 낮다는 점인데요. 이에 유저들은 받는 대미지 증가 효과가 있는 0티어 버퍼 블랑을 대신해 사용할 정도의 니케는 아니라고 평가중입니다.

신규 니케 일레그 전격 덱 활용 가능 안내


> 일레그의 성능은 좋지만 사용할 조합이 애매한데요. 그래서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를 메인으로 한 전격 니케 스쿼드에 사용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도로시 , 일레그 , 수니스 , 홍련 , 프리바티' 와 '도로시 , 비스킷 , 일레그 . 수니스 , 프리바티'로 구성하는 조합인데요. 수니스의 전격 코드 니케 공격력 증가에 재장전 시간 증가 효과를 보는 조합입니다. 

> 먼저 앞의 조합은 일레그 대신에 마르차나를 사용한 조합이었지만 일레그를 대신 편성하면 일레그를 포함해 피해량이 눈에 띄게 올라가는데요. 무기의 차이가 있다고는 하나 같은 지원형인 마르차나 보다 피해량이 높습니다. 여기에 방어력 감소까지 있으니 전체적으로 대미지가 상승됩니다. 대신 마르차나의 부재로 홍련의 유지력이 급감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해당 조합을 쓰려면 적을 먼저 쓰러트릴 수 있는 전투력이 뒷받침 되어야 하며, 장기전 보스나 기믹이 들어간 스테이지에서 활용이 어렵습니다. 


> 도로시, 비스킷, 일레그, 수니스, 프리바티는 홍련 대신 유형별 지원형 니케 비스킷을 사용하는데요. 마침 비스킷도 버스트를 통해 지원형 니케를 보조합니다. 쿨타임이 40초로 긴 편이지만, 일레그와 함께 사용해 풀버스트 꼬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총 피해량은 감소하나 비스킷의 버스트를 통해 수니스와 도로시, 일레그의 생존 능력이 대폭 오릅니다.

> 종합하면 일레그는 지원형 중에서도 굉장히 높은 대미지를 뽑을 수 있는 서브 딜러 역할인데요. 다만, 수니스와 도로시가 없는 유저라면 활용이 어려우니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신규 니케 일레그 재화 투자 여부 안내


> 일레그는 픽업 종료 후 일반 모집으로 편입된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일레그는 분명히 성능이 낮은 니케가 아니며 캐릭터 성이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나 메인 스토리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고 각종 조합에도 활약할 여지가 많은 니케인데요. 하지만 고점 달성을 위해 도로시, 흑련, 수니스 등 필그림이나 한정 니케가 필요한 게 큰 걸림돌입니다.

> 다만 일레그 투자에 고민이 많다면 다음 니케 픽업 정보가 나올 때까지는 참는 것도 방법입니다. 특히 앞서 언급한 니케 3명이 없다면 신규 니케 일레그는 일반 모집 추가 후 위시 리스트로 노려보시면 됩니다.



>  게임 계정 거래에 좋은 사이트인 저팔계 사이트를 같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게임 계정거래 사이트인 저팔계는 저도 사용해 봤지만 일반적인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보다 좋은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우선 게임 계정 시세 확인 서비스와 계정 감정 서비스가 존재하여 현재 내 계정이 얼마인지, 내 계정 시세와 아이템 시세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게임 계정 거래하실 때 원하는 금액으로 판매는 물론 경매에 맡길 수도 있어 원하는 계정 거래하실 때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도 원하는 게임 계정이 있으시다면 한번 저팔계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희는 승리의 여신 니케 일레그 분석 전격 덱에서 활용 가능? 니케 일레그 핵심 정보와 조합, 재화 투자 정보 안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정리해 본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포스팅해서 좋은 소식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재미있었다면 하트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하고,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