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로스트아크 에키드나 후일담, 로스트아크 스토리 추정 및 떡밥 안내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2. 28. 13:49

안녕하세요! 

게임 포스팅 블로거 로기의 만렙 도전기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로스트아크 에키드나 후일담, 로스트아크 스토리 추정 및 떡밥 안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로스트아크 에키드나 레이드가 공개된 후 호스트아크의 스토리에 진전이 있었는데요. 짧은 분량이지만 앞으로의 스토리에 대해 다양한 단서가 등장하였고, 새로운 떡밥도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과연 로스트아크 에키드나 레이드 후 스토리는 어떻게 진행될지 추측과 합리적 의심을 통해 이야기를 전개해 보겠습니다.

 

로스트아크 에키드나 후일담 스토리 전개 및 예상 안내


> 로스트아크 에키드나 후일담이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이번 후일담은 10분가량의 짧은 퀘스트가 전부입니다. 다만 다양한 떡밥이 등장했는데요. 다만 많은 의문을 가졌던 쿠르잔의 주요 인물 '다르키엘'은 죽음과 부활 관련 떡밥 해소에 그쳤고 애매한 분량으로 인해 설득력이 부족했던 아사르 데런들의 이야기도 보충되는 지점이 없었습니다.

> 그래고 다르키엘과 에키드나의 관계에 대한 의문과 설명이 나왔으며 추후 설명이 추가될 여지를 남겼는데요. '부활'과 관련해 의미심장한 대사를 남겼던 라하르트는 다르키엘의 생사를 확인하지 못한 것으로 얼추 설명되었습니다. 에키드나의 추후 행방에 대해서도 아브렐슈드가 상황을 정리하며 재등장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 모험가의 최종 목표는 여전히 카제로스 저지이며, 연합군 캐릭터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는 것을 보면 다음 레이드부터는 본격적인 전쟁 구도가 등장할 것을 보입니다. 퀘스트 중에는 카제로스 이후 상황이 행복하지만은 않을 것이라는 의미심장한 떡밥도 남겼습니다.


> 의외의 등장인물도 있는데요. 비아키스의 하수인이자 1관문의 보스인 '모르페'입니다. 현재는 관문 삭제로 사라진 보스지만 비아키스 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3관문에서 에키드나의 역공으로 흡수당한 주인 비아키스의 복수를 노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비아키스 후일담에서 에키드나가 구해진 무인이 모르페일 수도 있습니다.


> 모르페는 의외로 풀리지 않은 떡밥을 가진 보스인데요. 모르페의 분신인 '악몽의 모르페' 전장 관련 떡밥입니다. 모르페는 조우 후 일정 체력이 감소하면 욕망의 모르페와 악몽의 모르페로 분열, 파티가 4명씩 나뉘어 전투하게 됩니다. 욕망의 모르페는 본래의 전장에서 싸우지만, 악몽의 모르페는 특수한 공간으로 이동하는 데 여기에 큐브 모양 오브젝트 들이 있습니다.


> 아브렐슈드가 붉은 달의 재료를 모으기 위해 큐브의 힘을 사용한 것은 유명한 사실이지만 욕망군단장인 비아키스의 부하가 큐브의 힘을 쓰는 것은 어딘가 이상합니다. 모르페가 재등장하며 관련 떡밥이 중요한 반전으로 밝혀질 수도 있습니다.


> 변절 떡밥이 돌던 로스트아크 에키드나의 거취에 대한 단서도 나왔습니다. 아만처험 카제로스와 대담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군단장급 부관이 모두 사라져 에키드나의 협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에키드나의 애매한 태도와 아브렐슈드와의 악연을 생각하면 변절 가능성은 있습니다.

> 한편 '혼돈의 마녀' 예언과 관련된 단서도 나왔습니다. 예언이 성립했다는 카멘의 대사, 예언을 멋대로 바꿔버린 카제로스, 예언을 이미 벗어났다는 카마인과 쿠크세이튼의 대사 등 앞으로 전개가 예언 그대로는 아닐 거라는 정황은 여럿 나온 바 있는데요. 그러나 아브렐슈드는 에키드나의 질문에 '장엄한 예언이 마지막 줄로 접어들었다'며 여전히 예언을 따르고 있습니다. 아브렐슈드가 말한 예언의 마지막 줄은 "심연의 군주가 돌아오리라"입니다.


> 한편, 카마인의 대사로 드디어 스토리에 등장한 잊힌 신, 안타레스 관련 떡밥도 다시 나왔습니다. 후일담 마지막 에스더 카단은 수상한 고대유적을 활성화하고 카제로스의 쿠르잔 화산을 바라봅니다. 이어지는 대사는 "안타레스."


> 여기서 카단이 바라본 지점은 '카제로스 레이드'에 나오는 쿠르잔 화산입니다. 카제로스의 육체가 아크의 사슬로 봉인된 지점이니 카단과 고대 유적은 카제로스가 보이는 쿠르잔의 어딘가에 위치한 셈입니다. 또, 카제로스의 육체를 바라보며 안타레스를 언급했다는 점도 수상합니다. 카제로스의 정체가 유폐된 신 안타레스라는 가설에 힘을 실어주는 것 같습니다.



▶  추가로 게임 계정 거래에 좋은 사이트인 저팔계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게임 계정 거래를 하실 때 저팔계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데요. 저팔계 사이트에서는 게임 계정 시세, 감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시간 계정 시세, 아이템 시세, 계정 감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 계정 거래가 하고 싶으시다면 저팔계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빠른 성장을 원한다면 저팔계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 어떠신가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희는 로스트아크 에키드나 후일담, 로스트아크 스토리 추정 및 떡밥 안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정리해 본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포스팅해서 좋은 소식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재미있었다면 하트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하고,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