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메이플스토리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진행 방법과 보스전 팁 안내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2. 26. 14:13

안녕하세요! 

게임 포스팅 블로거 로기의 만렙 도전기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진행 방법과 보스전 팁 안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메이플스토리 에픽던전이 공개되었습니다. 과연 메이플스토리 에픽 던전 중 첫 번째로 공개된 하이마운틴은 어떨지, 진행 방법 소개와 보스전 팁 등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에픽던전 하이마운틴 안내


> 메이플스토리 에픽던전인  하이 마운틴은 세르니움에 위치한 NPC '세라자르'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진행도에 따라 각 스테이지에 언제든 자유롭게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 퀘스트는 대략 20분가량의 시간이 소요되며, 계정 단위가 아닌 캐릭터 단위로 적용되는데요.

> 메이플스토리 에픽 던전의 기본적인 진행 방식은 각 스테이지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물리치고 해당 스테이지의 진행도를 100%까지 채우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식입니다. 총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3 / 6 / 9 / 10 스테이지에서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보스가 등장하는 스테이지는 보스 처치 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 메이플스토리 에픽던전 진행 중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보스 몬스터에 피해를 주면, 미트라로 변신할 수 있는 게이지(최대 1000)이 채워집니다. 미트라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보스 몬스터를 제외한 일반 몬스터를 즉사시킬 수 있게 됩니다.

> 미트라 변신은 일반 스테이지에서는 진행도를 빠르게 올리기 위해 던전 진행 중 등장하는 '모독의 심판'을 처치하는 데 이용됩니다.미트라 변신 시 총 4개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독의 심판'이 등장하는 선형에 따라 알맞은 스킬을 사용하면 됩니다 .


> 3, 6, 9, 10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는 각 보스마다 고유한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요.전투력에 따라 극딜만으로 지지할 수도 있으며, 전투력이 부족하더라도 각 보스의 분열 패턴을 이용해 처치도 가능합니다. 분열 패턴의 경우, 미트라로 변신한 후 스킬을 사용하면 쉽게 파훼가 가능하며, 패턴 파훼 시 보스의 체력 10%를 깎을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메이플스토리 에픽던전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최종 보스 안내인데요. 최종 보스는 한 가지 패턴만 가지고 있던 앞의 3,6,9 스테이지의 보스와 달리, 총 세 개의 패턴을 사용합니다. 높은 난이도는 아니지만 각 패턴의 피격 범위가 넓고 피해량 역시 높기에 방심하면 데스 카운트를 금방 잃을 수도 있습니다.

> 먼저, 기본 레이저 패턴은 여러 갈래로 등장하며, 피격이 예고된 범위보다 더 넓은 범위에 발동하니 피격 범위를 미리 숙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레이저 사이사이로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있더라도 체공 등의 부가적인 유틸이 없을 경우, 피격되는 일이 잦은 편입니다.


> 다음 패턴은 플레이어 위치를 기준 수직으로 타겟팅하는 장판이 생성되고, 3초 뒤 해당 범위에 수직으로 번개가 떨어집니다. 피격 시 HP가 70% 감소하는 큰 피해를 입히는 만큼, 원활한 체력 관리를 위해 타겟팅이 끝날 때 범위 밖으로 벗어나야 합니다.

> 마지막 패턴은 보스가 손을 휘두르며 할퀴는 모션을 사용하면 가로 방향의 피격 범위가 등장합니다 웬만하면 맞을 일리 없는 패턴인데, 모션을 보고 발판 밑이나 위로 이동하는 딜로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메이플스토리 에픽던전의 최종 보스 역시 앞선 스테이지 보스와 마찬가지로 분열 패턴이 등장합니다. 차이점ㅇ으로는 분열된 몬스터를 처치한 후 맵 중앙에 생서오디는 배리어 영역에서 채집키를 사용해야 합니다. 배리어에서 채집키를 연타하면 분열 패턴 파훼가 가능하고, 별도의 애니메이션 연출과 함께 보스 체력을 20% 깎을 수 있답니다.

> 해당 패턴의 등장 주기는 약 2분이며, 3번째 패턴은 강화 상태로 등장합니다. 가오하 패턴은 다수의 몬스터가 추가로 등장하고, 배치가 넓은 만큼 파훼가 상대적으로 어려운데요. 따라서 강화 패턴 발동 전 미트라 게이지를 가득 채우고, 패턴 시작 시 '권능 해방'을 사용해야 합니다. '권능 해방' 사용 시, 미트라 스킬을 난사할 수 있으며 전이 기능이 추가됩니다.

 


> 추가로 게임 계정거래에 좋은 게임 계정거래 사이트를 하나 추천해 드릴 텐데요. 바로 저팔계 게임 계정거래 사이트입니다. 저팔계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게임 계정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리그오브레전드 계정거래, 롤 계정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 계정거래 하실 때 저팔계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마찬가지로 리니지M과 리니지2M 계정거래, 메이플스토리 게정거래 등도 지원하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희는 메이플스토리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진행 방법과 보스전 팁 안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정리해 본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포스팅해서 좋은 소식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재미있었다면 하트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하고,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