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롤 패치노트 롤 14.4 패치 스몰더 조정, 아우솔 우르곳 하향 등 대규모 패치 안내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2. 22. 15:40

안녕하세요! 

게임 포스팅 블로거 로기의 만렙 도전기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롤 패치노트 롤 14.4 패치 스몰더 조정, 아우솔 우르곳 하향 등 대규모 패치 안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2월 22일 (목)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서버에 14.4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아우렐리온 솔, 일라오이, 우르곳처럼 최근 변경으로 승률이 크게 증가한 챔피언에 대해 하향과 아리, 룰루 등 소외받는 챔피언들의 상향이 이루어졌는데요. 또, 이번 패치 기간 중에는 새로운 도자기 스킨 7종과 승리의 트린다미어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럼 이번 14.4 롤 패치노트에 어떤 게 추가되었는지 지금부터 살펴봅시다.

 

롤 패치노트 롤 14.4 패치 변경점 안내



> 아우솔은 이미 14.3 핫픽스 너프를 받았지만 별가루 획득량과 별의 비행(W) 위력을 낮췄음에도 높은 승률을 유지하면서 이번에 추가로 빛의 숨결(Q)의 피해량이 하향되었습니다. (60~100 (+0.35 AP) → 55~95 (+0.3 AP))


> 14시즌 지형 변화에 대한 보상으로 촉수 사거리가 증가한 일라오이 역시 너프 대상인데요. 촉수 피해량이  9~162 (+1.15 AD) → 9~162 (+1.0 AD)로 하향됩니다., 일라오이의 촉수 피해량은 이미 사거리 증가와 함께 너프 된 적이 있었는데 또 너프를 먹었습니다.

> 선체파괴자의 변경으로 간접 버프된 우르곳고 선체파괴자 아이템 적용 방식을 바꾸며 간접 하향됩니다.

> 랭크 게임에서 낮은 승률을 기록하며 소외된 챔피언들은 상향 조정되는데요. 아리는 성장 체력이 96 > 104로 증가하고, 현혹의 구슬(Q)의 주문력 계수가 0.45 ~ 0.5로 강화되었습니다.

> 유틸 서포터로 오랫동안 낮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룰루도 반짝반짝 창(Q)의 추가 적중(2개 다 맞을 경우) 피해량이 25% > 50%로 상향되고, 도와줘 픽스!(E)의 피해량과 보호막 수치가 80 ~ 240 / 75 ~ 235 > 80 ~ 260으로 증가합니다. 또, 궁극기 급성장이 추가체력 AP계수도 0.45 ~ 0.55로 올랐습니다.


> 한편 얼마전에 출시된 스몰더는 드디어 원딜 1티어를 달성했는데요. 이번 롤 패치노트에서는 대규모 조정으로 Q 투사체 증가 개수 변경, W 스킬 대미지 분배 변화 등 여러 조정이 적용됩니다. 후반 성장형 챔피언 스몰더가 꾸준히 승률을 높여가고 있는 만큼, 지나친 상승세에 미리 제동을 거는 패치로 생각됩니다. 이번 변화가 실제로 스몰더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지 주목해야 될 것 같습니다.


◆ 롤 패치노트 14.4 출시 예정 스킨 안내


> 이번 롤 패치노트 기간 중에는 도자기 시리즈 스킨이 추가로 7종 추가되는데요. 특유의 색깔과 도자기 스타일 디자인이 눈에 띄며 각 챔피언 스킨마다 12지신의 상징이 녹아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스킨은 그레이브즈, 다리우스, 모르가나, 미스 포츈, 아우렐리온 솔, 이렐리아, 킨드레드이며 이 중 아우렐리온 솔은 전설 등급으로, 킨드레드는 이전에 출시했던 도자기 킨드레드의 프레스티지 버전이 출시됩니다. 한편 2023년 시즌 스플릿 2에서 포인트를 충분히 획득한 유저에게 지급되는 승리의 트린다미어 스킨도 함께 공개됩니다. 





> 추가로 팰월드 계정거래에 좋은 게임  계정거래 사이트를 하나 추천해 드릴 텐데요. 바로 저팔계 게임 계정거래 사이트입니다. 저팔계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게임 계정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리그오브레전드 계정거래, 롤 계정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 계정거래 하실 때 저팔계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희는 롤 패치노트 롤 14.4 패치 스몰더 조정, 아우솔 우르곳 하향 등 대규모 패치 안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정리해 본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포스팅해서 좋은 소식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재미있었다면 하트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하고,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