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더 파이널스 라운드 시작 전 확인 필수, 모나코, 라스베이거스, 서울, 스카이웨이 스타디움 맵 변화 총정리 안내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1. 11. 17:47

안녕하세요! 

게임 포스팅 블로거 지니가 왔다네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더 파이널스 라운드 시작 전 확인 필수, 모나코, 라스베이거스, 서울, 스카이웨이 스타디움 맵 변화 총정리 안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더 파이널스의 맵은 훈련장을 제외하면 '모나코 , 서울 , 스카이웨이 스타디움, 라스베이거스' 4가지인데요. 여기에 날씨와 맵 변형이 추가로 적용되어 시각적으로 달라지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전략적으로 크고 작은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날씨의 경우 눈에 보이는 환경이 달라지는 것 외에 추가적인 효과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맵 변형의 경우 교전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소가 생기게 되는데요. 게임 시작 전 간단히 알려주는 변형에 맞춰서 로드아웃을 구성하면 최적의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더 파이널스 맵변형 총정리 안내


◆ 맵 변형 요약


 모나코의 경우

> 공중 구조물 : 천장에 매달린 구조물 생성

> 오리 피하기 : 중앙 성당이 파괴된 채로 시작


서울의 경우

> 공사 중 : 중앙 고층 빌딩이 공사 현장으로 바뀌어 접근 가능

> 이동식 플랫폼 : 맵 외곽을 순환하는 발판 생성


스카이웨이 스타디움의 경우

> 상화좌우 : 공중 구조물과 이동식 플랫폼 생성

> 마천루 : 중앙 구역이 솟아오름



라스베이거스의 경우


> 덫 및 포탑 : 실내 캐시아웃 근처에 무적 포탑이 생성

> 모래폭풍 : 모래바람이 불어 시야가 감소하고 일부 건물이 파괴된 채로 시작



◆ 모나코


● 기본

> 모나코는 작고 낮은 다층 건물이 많은 맵으로, 성당을 중심으로 골목들이 전개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직 이동이 비교적 적고 수평적인 이동이 많은 특징이 있으며 캐시아웃 스테이션은 건물 내부에 주로 생기는 편입니다. 이외에도 건물 외부 근처나 성당, 외곽 지역에도 종종 생성되곤 합니다.

> 건물 내부에 생긴다면 3층이나 옥탑에 주로 배치되는데, 이로 인해 좁은 실내에서 근거리 교전이 자주 일어나게 되는 한 편, 지붕 위를 쉽게 이동할 수 있기에 지붕 위에서의 주우언거리 교전 또한 종종 발생하므로 자신의 로드아웃에 맞춰 교전할 위치를 잡아야 합니다.


● 공중 구조물


> 이 변형은 맵 외곽 부분에 천당에 매달린 구조물이 생기며, 대체로 그 위에 캐시아웃 스테이션이 생성되는데요. 높이 별로 여러 개 설치되며 지면이나 다른 빌딩과는 로프로 연결됩니다.

> 공격하기가 매우 힘든 형태로 근접 무기를 들고 있다면 무기력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로프는 사격으로도 금방 끊어지는 만큼 방어 측의 진입 경로 차단이 훨씬 쉬운데요. 중형 체격의 점프 패드나 로프가 아니면 팀원이 단체로 들어갈 방법이 없으며, 적의 공격에 노출되기 쉬워 명확한 답은 아닙니다.

> 공중 구조물에 대한 가장 좋은 해법은 떨어뜨리기로, RPG나 폭발물 통과 같은 수단을 통해 천장에 매달린 기둥 2개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대각선 외의 방향 기둥 2개를 파괴하면 구조물이 땅으로 떨어지게 되고, 개활지 전투처럼 진행 가능합니다.



● 공중 구조물

> 중앙의 성당 건물이 파괴되어 있는 채로 시작하는 변형이며 잔해 중심에 캐시아웃 스테이션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공중해 거대한 오리 장난감이 매달려 있는데 테스트 시절 오리가 떨어지며 피해를 뒀던 기믹의 흔적입니다.



◆ 서울


● 기본


> 높은 빌딩들로 구성된 맵이며 낙사 구간이 다수 있는데요. 맵 란가운데에 접근할 수 없는 아주 높은 빌딩이 있고, 이를 둘러싸고 다양한 형태를 가진 빌딩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주요 건물 사이사이는 버튼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다리가 있으며 골목길에도 버튼으로 작동하는 격벽이 있습니다.



● 공사 중


> 가운데에 있는 빌딩이 공사 현장으로 바뀌어 접근할 수 있게 되는 변형인데요. 크레인이 생기며, 주변 빌딩에서 점프 패드를 통해 접근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이 공사장에 캐시아웃 스테이션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 이동식 플랫폼

> 맵 외곽을 순환하는 경로로 공중에 떠서 이동하는 3개의 발판이 생기고, 이 발판 위에 스테이션이 등장하는 맵입니다. 기회를 창출하기 가장 어려운 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스카이웨이 스타디움



● 기본


> 모나코와 서울의 중간쯤 되는 특징을 가진 맵으로 작은 건물부터 중간 사이즈의 저택이나 빌딩 및 공사장이 고루 섞여 있고 낙사 포인트도 존재합니다.


● 마천루

> 맵 중앙 저지대 지형이 높게 솟아오르는 변형으로 일부 건물이 거대한 벽 위에 얹히는 형태가 되며 주위 길목에서 점프 패드나 집라인을 통해 접근할 수 있게 바뀝니다. 빌딩이 하나 더 늘어난 셈입니다.


● 상하좌우

> 앞서 모나코, 서울에서 등장했던 공중 구조물과 이동식 플랫폼이 함께 생성되는 변형입니다. 마찬가지로 공중 구조물 및 이동식 플랫폼에서 캐시아웃 스테이션이 생성될 확률이 높습니다.




◆ 라스베이거스



● 기본

> 수평으로 넓은 큰 건물이 다수 배치되어 있는 맵인데요. 수직 이동이 적은 편이며 실외는 옥상 부분 및 십자 형태로 펼쳐진 도로와 중앙의 아치형 지붕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실내 교전이 잦은 편이며 목표를 향해 이동할 때 중앙 도로 및 교차로가 평탄해 견제 교전도 종종 있습니다.



● 덫 및 포탑


> 건물 내 캐시아웃 스테이션이 생성되는 자리에 포탑이 같이 생성되는 변형인데요. 포탑 근처로 사각형의 레이저 포탑이 설치되어 있고, 이 선에 닿으면 포탑이 인지하고 가까운 플레이어를 향해 사격합니다. 포탑은 근처 버튼과 전선으로 이어져 있고 버튼을 눌러 포탑을 끄거나 킬 수 있습니다.



● 모래 폭풍


> 맵에 모래 폭풍이 불어 시야가 제한되며 야외에는 모래 언덕이 생성되고 건물 내부는 일부 무너지는 변형인데요. 야외에서 시야가 제한되고, 야외 도로 및 건물 1층에도 생기는 모래 언덕으로 인한 고저차 때문에 색적이 어려워져 전체적으로 혼란스러운 전투가 이어집니다.








지금까지 더 파이널스 맵 변환 총정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맵이 바뀌는 게임들은 어떤 맵에 어떤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은지 알고만 있어도 게임을 쉽게 승리로 이끌 수 있는데요. 다들 정보 얻어가셔서 즐거운 게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용한 게임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희는 더 파이널스 라운드 시작 전 확인 필수, 모나코, 라스베이거스, 서울, 스카이웨이 스타디움 맵 변화 총정리 안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정리해 본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포스팅해서 좋은 소식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재미있었다면 하트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하고,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