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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포스팅에서는 격투 게임의 근본 철권8 캐릭터 철권8 기본정보 철권8 리뷰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실시간 대전 격투 게임 철권8 캐릭터, 철권8 기본정보와 철권8 모드 등 철권8 리뷰입니다. 반다이 남코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PC, PS, XBOX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철권8 가격은 8만원, 조금 비싼 편이지만 그래도 유명한 맛집 게임답게 재미와 인기 모두 잡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자세한 철권8 리뷰는 아래쪽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대전 격투 게임에서 철권8의 배려 안내
> 철권8 같은 대전 격투 게임을 처음 플레이할 때 공격과 방어 양쪽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방어는 상대가 어떻게 공격할지 몰라서 어렵다면, 공격은 내가 뭘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 공격이 될지를 몰라서 어려운데요.
> 철권7의 어시스트 모드나 스트리트 파이터 6의 모던 컨트롤 등과 철권8의 스페셜 스타일들이 쉬운 콤보를 넣을 수 있게 만들어진 콤보인데요. 원버튼으로 끄고 켤 수 있으며, 적용 시 단일 버튼 연타만으로 공중 콤보나 주력기를 쏟아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하지만 모두가 알다시피 이렇게 직접적으로 조작을 대행해주는 시스템은 캐릭터를 전혀 모르는 극초기에나 사용하고 이후에 끌 수밖에 없는데요. 조금만 연구해도 파훼되는데다 몇몇 기술이 패턴화 되어 있는 시스템인 만큼 고점이 낮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 따라서 철권8에서는 변화가 일어났는데요. 바로 기존 커맨드 중 어려운 기술 대부분의 커맨드를 간소화하는 일입니다. 예를 들어 로우의 어려운 콤보인 '스이슈날(rk lk 46 n 6 rk)'를 할 줄만 알아도 숙련된 로우 유저로 여겨지곤 했는데요. 8편에서는 커맨드가 간소화되어 (rk lk 6rk)연습도 없이 쓸 수 있습니다.
> 동시에 이렇게 쉬워진 기술들을 이전의 커맨드, 이른바 '정커맨드'로 입력 시 간소화 커맨드로 사용할 때보다 위력이 조금 더 늘어나고, 프레임 상 이득을 본다던가 하는 형태가 되면서 기존 커맨드도 충분한 활용처를 남기게 됩니다. 기술에 따라서 격차가 커지기도 하는데요. 킹의 연속잡기의 경우 자이언트 스윙 기준으로 정커맨드가 1.5배 정도 강한 수준입니다. 같은 콤보도 이전보다 훨씬 쉬운 난이도로 구사할 수 있지만 정커맨드로 구사하면 더 강해지는 간단한 셈법입니다.
> 게임을 더 쉽게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아케이드 퀘스트'의 존재인데요. 아케이드 퀘스트는 아바타를 만들어 오락실을 차례차례 도장깨기 하는 느낌으로 등반하는 일종의 긴 튜토리얼 모드인데, 각 단계마다 새로운 개념을 하나씩 배우게 됩니다. 히트 시스템, 레이지 아츠, 공중 콤보, 확정 반격(딜레이 캐치) 등등 철권의 기본이 되는 개념을 천천히 배우며 익숙해지게 됩니다.
> 철권을 오래 플레이한 분들에게는 다소 심심한 모드이지만, 배워야 할 게 많음에도 곧장 실전으로 넘어가는 대전 격투 게임의 특성 상 갖추기 어려웠던 느긋한 교육 커리큘럼이 생겼다 보면 되는데요. 마지막 단계는 슈퍼 고스트 배틀로 넘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심화 연습의 단계로 넘어갈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철권8 공격 시스템 리뷰
> 앞서 초보자는 공격과 방어를 두려워한다고 했는데요. 그래서 이번 철권8에서는 게임의 새로운 기능인 '히트 모드'를 통해 공격적인 면을 한층 강조했습니다.
> 기본적으로 히트 모드가 활성화되면 지속적으로 게이지가 줄어드는데요. 강력한 특정 기술을 사용하면 더 빨리 줄어들 수도 있고, 일시에 전부 소모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공격을 이어가는 도중에는 게이지 소모가 멈추기에 히트 게이지가 남아있는 동안 더 많은 공격을 쏟아붓는 것이 이득인데요. 게다가 히트 상태에서는 모든 공격이 상대의 방어를 뚫고 적게나마 피해를 주는 '가드 대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 결과적으로 공격을 하면 할수록 이득인 상황이라 공격자도 계속 공겨하게 되고, 상대도 가드만 하면 대미지가 들어오고 히트 모드를 낭비시키기 위해 역습을 노리게 되어 끝없는 난타전이 일어나게 됩니다.
> 여기에 백스탭만으로 전투를 회피할 수 있는 '무한맵'도 사라졌는데요. 전투 과정에 벽이 부서지거나 바다깅 무너지는 것도 여전하지만 중간에 벽이 없는 곳은 없습니다.
> 철권 시리즈의 인트로에서 카자마 진과 카즈야는 가드도 올리지 않고 서로의 얼굴을 향해 펀치를 꽂는데요. 아마 그 장면이 현재 철권8이 가고자 하는 방향을 잘 보여주는 상징적 장면 같습니다.
> 추가로 저팔계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저팔계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는 게임 계정 거래 전문 사이트인데요. 저팔계 게임 계정 거래 사이트에서 거래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철권8 계정거래, 스팀 계정거래, 스팀 계정 시세 등 계정 시세확인과 계정 감정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놓치지 말고 저팔계 계정거래 사이트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희는 격투 게임의 근본 철권8 캐릭터 철권8 기본정보 철권8 리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정리해 본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포스팅해서 좋은 소식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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