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창세기전 모바일 정식출시! 오픈기념 창세기전 모바일 등급표, 티어 안내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1. 10. 09:51

안녕하세요! 

게임 포스팅 블로거 지니가 왔다네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창세기전 모바일 정식출시! 오픈기념 창세기전 모바일 등급표, 티어 안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어제 추억의 IP를 활용한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가 정식 출시되었는데요. 오픈 초기인 만큼 어떤 캐릭이 좋고 어떤 캐릭이 나쁜지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제가 창세기전 모바일 등급표를 작성해 보았는데요. 이 티어표에는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가 있으며, 전설 L등급 영웅과 H등급은 별도로 작성하였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쪽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창세기전 모바일 등급표 안내


◆ 0 티어 캐릭터 안내


> 먼저 제일 좋은 0 티어 등급의 캐릭터들입니다. 제가 티어를 매길 때 가장 중요시했던 것이 범용성과 기본 보유 패시브를 중점으로 등급표를 작성했는데요.  후반에는 클래스 전직 시스템에 의해 스킬이 변화되어 티어표가 바뀌긴 하겠지만 초반에는 대략 이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두 필살기 스킬이 존재하거나 좋은 패시브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입니다.  하지만 추후 설명하겠지만, 확률형 패시브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캐릭터 돌파가 꼭 필요합니다.

> 먼저 이올린(필살기 보유)는 기본으로 보유한 캐릭터이며 성능이 좋은 캐릭터입니다. 대신 캐릭터 돌파가 거의 필수인데요. 5성까지 캐릭터 돌파를 해야 하는 이유는 복수 패시브 스킬 재행동 확률이 4성에서는 80% , 5성에는 100%로 증가되기 때문입니다. 무소과금 유저분들은 이올린 5성에 전용무기 엑스칼리버까지 얻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칼스브란트(필살기 보유)는 오픈 초기 픽업 캐릭터지만 성능이 준수하고 마찬가지로 필살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미지가 높은 편이고 1회 부활이 있어 초반부터 운영하기 쉽습니다,

> 듀란 램브란트는 현재 호위(아군 대신 맞아주기)가 가능한 0 티어 탱커 캐릭터입니다. 필살기가 없지만  스테이지 3 별 작업하기 쉬우며 SRPG 턴제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에게 가장 추천하는 캐릭터입니다. 클래스 전직도 탱커로 밀어준다면 후반까지 사용해도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아리아나 위버(필살기 보유)는 필살기를 가지고 있고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보유한 메인 딜러입니다. 패시브도 매우 좋아서 어렵지만 초보자 분들과 무소과금 유저에게 모두 좋은 캐릭터입니다.


◆ 1 티어 캐릭터 안내


> 아이린 사르데스는 전설등급 힐러인데요. 게임 초반에 기본적으로 얻게 되는 영웅등급 힐러 엔닐디아와 큰 차이가 없어서 무소과금 분들은 아이린을 필수로 얻을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필살기가 없는 부분 때문에 매력적으로 느끼기 어려운데요. 대신 빛 속성이라 상성 걱정 없는 부분이 매력적입니다.

> 모르가이나 쉴렌도 전설등급 힐러인데요. 아이린 사르데스가 메인 힐러 라면 모르가이나 쉴렌은 버프와 디버프에 특화된 힐러입니다. 1회 부활도 있어서 안정적으로 파티를 운영 가능합니다.

> 쿤 그리어는 메인 딜러인데요. 전설 등급 메이지에 인기가 가장 높은 딜러가 될 것 같습니다. 전직 프로스트 메이지에 있는 스킬들도 유틸이 좋아 보이는데요. 현재 메이지 캐릭터 중에서는 단연 0 티어라고 생각됩니다.

> 알시온 블랙소드(필살기 보유) 3성으로는 사용하기 어려운 캐릭이지만 기본 패시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올린과 마찬가지로 4 ~ 5성 캐릭터 돌파가 강제됩니다. 다만 무소과금 유저분들이 게임 초반부터 어려워 보이는 것을 것과 필살기의 존재를 감안하여 1 티어가 적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빈센트 번스타인은 아군의 TP를 회복할 수 있는 패시브를 보유했는데요. 암속성이라서 기본 스탯이 높고 탱커라서 1 티어에 넣었습니다. 0 티어 탱커인 듀란 램브란트가 없었다면 빈센트 번스타인이 0 티어 탱커일 거라고 생각됩니다.

> 카슈타르 권터는 스택형 딜러입니다. 3성으로는 0 티어가 어렵지만  돌파를 많이 할수록 성능이 좋아지는 캐릭터인데요. 스택 강화 디버프가 해제되지 않는 부분이 매우 좋아 보이고, 스택 중첩 시 재행동이 가능합니다. 돌파를 많이 한 상태는 0 티어,  3성 그대로는 애매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슈리 스탐가르드는(필살기 보유)는 기본 패시브를 활용하기 쉽고 스택을 쌓아 기절을 넣을 수 있습니다. PVP에서 활용 가능성이 보이고 필살기를 보유하였는데요. 사실 필살기가 없었다면 2 티어 캐릭터에 적합해 보입니다.

> 랜담 켈빈스(필살기 보유)는 슈리 스탐가르드와 비슷한 포지션이지만 PVE에서 활용도가 높은 캐릭터입니다.


◆ 2 티어 캐릭터 안내



> 기쉬네 드리포드는 기본 패시브가 TP 캐릭터가 있으면 +1 해주는 능력인데 살짝 아쉬운 능력입니다. 아직 게임 초기라서 정확한 후반 성능은 알 수 없으나 게임 초반에는 큰 매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PVP 쪽에서는 적의 TP를 강탈하거나 적에게 혼란을 부여해서 진형붕괴 능력 및 버프를 삭제시키는 능력은 변수를 창출하기 좋아 자주 쓰일 것 같습니다.

> 베라딘은 기쉬네 드리포드와 유사하게 PVE보다는 PVP에서 활용 가능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생존에 유리한 마법사 계열로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이루스는 턴제 게임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패시브 활용이 어려우실 텐데요. 오토로 주로 플레이하는 분들에게 최악의 캐릭터입니다. 수동플레이를 즐기는 분들도 3성으로 사용이 어려운데요. 중과금 유저 이상이 아니라면 육성은 후순위로 미루시는 것이 좋습니다.


◆ 예측 불가 캐릭터 안내


> 한조는 범위 공격 방어에 특화되어 있고 '흑영살진' 디버프가 변수가 매우 클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직 스킬과 조합했을 때 후반 시너지가 어떻게 나올지 예상하기 어려워 예측 불가에 넣었습니다. 다만 게임 초반 무소과금 유저가 사용하기에는 어려운 감이 있네요.



지금까지 창세기전 모바일 등급표 안내였는데요. 등급표를 작성하면서 느낀 점은 패시브가 확률로 있는 캐릭터는 이올린과 같이 5성까지 올리는 게 효율이 좋다는 점, 메이지 클래스는 현재 필살기가 없는 캐릭이 많아 티어를 높게 주기 어렵다는 점, 조각 작업이 있는 게임이라 한 가지 속성에 몰빵 하는 것보다는 여러 속성을 나눠서 육성하면 유리한 점 등이 있었습니다. 제가 정리한 창세기전 모바일 티어표가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저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희는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정식 런칭, 신규 픽업 및 시즌 패스 등 상품 안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정리해 본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포스팅해서 좋은 소식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재미있었다면 하트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하고, 다음에 뵙겠습니다.